[Mi Water] 샤오미 직수형 정수기 미워터 후기, 내 몸에 소중한 물

2017. 4. 5. 02:39써보자&지름신고

반응형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


평소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사람이 있는데 대부분 하루에 소모되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의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몸에 부족함이 지속되어 만성 탈수가 되는 경우 목마름과 배고픔이 혼동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물을 마셔야할 때 음식을 섭취하는 상황이 반복되는 것으로 겉으로 보았을 때 살이 찐 것처럼 몸이 부은 상태가 됩니다. 충분한 양의 물을 꾸준히 마셔주면 물로 인해서 몸이 붓는 경우가 생기지 않습니다.


물을 너무 마신다고 물 중독?


물 중독은 "요붕증"이라는 병으로 인해 생기며 이 병은 뇌하수체 종양이 생겨 항이뇨호르몬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발생되는 신체의 문제로 만들어지는 행동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 타의로 인해 억지로 엄청난 물을 마시지 않는 한 이러한 증상은 생기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몸에서 받아들이기 힘든 

양의 물을 마시게 되면 신체는 일시적인 두통과 구역질 증상을 만들어냅니다.


커피나 차를 즐겨 마신다면 그만큼 물도 마셔야한다.


커피와 차는 신체 이뇨 작용을 촉진하기때문에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커피의 이뇨작용으로 인해 마신 커피의 양 두 배 정도의 물을 몸에서 배출한다고 합니다. 평소 커피를 물로 생각하면 

곤란합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모든 차의 경우에도 이뇨 작용이 있으니 평소 키피와 차를 마신 뒤 충분한 물을 보충해야합니다.


술을 마실 때 물도 함께 마셔야한다.


술을 마시고 나면 발생되는 숙취 해소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휴식과 충분한 물을 마셔주는 것입니다. 술을 마시면서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술이 물에 희석되어 덜 취하게 되며 무엇보다 술의 이뇨 작용으로 인한 탈수 증세를 막아줍니다.


어려서부터 물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어린아이의 경우 목이 마를 때 탄산음료나 우유, 주스등을 자주 마십니다. 이런 습관으로 인해 물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며 자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습관은 성인이 되어서도 그대로 이어져 건강한 물 마시는 습관에 있어 문제가 되고 비만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직접 설치가 가능한 샤오미 정수기 미워터


복잡한 설치과정을 거치지 않고 기존 수도꼭지를 분리하여 미워터 수도꼭지 연결 부품을 설치하면 단 5분만에 자가 설치가 가능한 편리한 정수기 입니다. 

또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아담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복잡한 부엌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정수기 미워터는 2차 오염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신선한 물을 공급해주고 저장탱크가 없는 수도 직결 방식으로 2차 오염을 방지하고, 물 속 오염을 한번에 차단하는 복합단계 여과기능 필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수한 PP재질 필터


침전물 입자, 혼탁 물질, 녹 등을 제거합니다.

수돗물이 정수기로 주입된 후, 무독무취의 PP재질로 구성된 필터를 거쳐 정수의 사전 처리가 진행됩니다. 첫번째 여과에서 수도관 내의 침전물, 녹 등의 5마크론 이상의 큰 불순물을 제거하여 다음단계의 여과 필터 보호역할을 해줍니다.


수입 코코넛 활성탄 필터


악취, 변색, 진류 염소 등을 흡수합니다.

수중의 큰 불순물 제거 후, 활성탄 필터는 수중의 화학물질처리를 해줍니다. 수입 코코넛활성탄은 표면에 수많은 미세 구멍이 있어 수중의 악취, 변색 및 수도물 중의 잔류 염소를 흡수하며 부분적으로 유해유기물질 또한 제거합니다.


RO역삼투압-미국 DOW/GE 수입 여과막재료


정화 속도를 높이기 위하여 물을 생산하는 비율을 높였으며, 일반적인 역삼투압 칩 가공방식을 개선하여, 여러 개의 막을 1개의 여과필터로 구성하여 사용함으로써 막의 면적을 4배나 넓혔으며, 이러한 개선을 통해 정화 속도 또한 8배나 더 빠르게 향상 시켰습니다.

0.0001um 여과 정밀도 / 1L/min 여과속도 / 4배, 막의 면적 업그레이드


후면 코코넛 활성탄 필터 - 한번 더 개선된 물맛


후면 활성탄 필터는 2번째 필터와 같은 수입 코코넛 활성탄 재료를 사용하였으며 정화된 물의 잔여 냄새 및 물맛을 개선하여, 더욱 달콤하고 맛있는 물맛을 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질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표시

수돗물 98 TDS / 정수된 물 4 TDS


TDS(Total Dissolved Solids)란? 전용(全溶) 함유 농도. 즉 물에 녹아 있는 유기, 무기물의 총량입니다.


각 필터의 교체 수명이 표시되어 따로 메모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보입니다.

참고로 3번 RO 역삼투압 필터의 가격이 가장 높습니다.


스마트폰 필터 교체 알림


일반 정수기는 필터교체주기를 추산하여 교체하므로, 너무 이른 교체 또는 너무 늦은 교체로 필터의 제 기능을 하지 못해 2차 오염까지 발생시킵니다.

샤오미 정수기는 스마트폰을 연동한 계산법으로 필터 교체 수명을 계산하고, 지역수질 데이터, 가정 내 수질 상황, 물 사용량, 교환 주기를 평가하여 

각 필터마다 남아 있는 수명을 알려줍니다.



전반적인 평가를 해보면

관리를 해야 하는가? 에 대한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됨

스마트폰을 통한 쉬운 관리, 수질 모니터링

별도의 장비나 도구 없이 간편하게 설치

저렴한 필터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이라 더 안심


다만...

정수 효율이 아쉬움 버려지는 물 2/3

정수 시에 발생하는 진동이 생각보다 큼

2~3일 정도 사용하지 않고 다시 정수를 하면 플러싱 과정을 거쳐서 시간이 오래 걸림




본 사용기는 샤오미스토리+코마트레이드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