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는 중에 발생한 문제로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총 6개 단계이지만 단계를 전부 수행하기 전에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기기에 저장공간이 있는지 확인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기기에 저장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1. 기기의 설정 앱 을 엽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저장소 및 USB를 터치합니다.
3. 저장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연결 상태를 확인한 후 다시 시도
연결 상태가 좋지 않으면 다운로드가 지연되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연결 상태 문제인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Wi-Fi 또는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재설정하세요.
비행기 모드 껐다 켜보기
1.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비행기 모드로 이동합니다.
2. 비행기 모드를 사용 설정합니다.
3. 10초 동안 기다립니다.
4. 비행기 모드를 사용 중지합니다.
5. Play 스토어를 열고 연결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i-Fi와 모바일 데이터 간에 전환
1.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로 이동합니다.
2. Wi-Fi를 사용 중지하고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 설정합니다.
3. Play 스토어를 사용해보고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4. 작동하지 않는 경우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 중지하고 Wi-Fi를 사용 설정합니다.
5. Play 스토어를 다시 사용해 보고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가능하다면) Wi-Fi 라우터 재설정
집에서 Wi-Fi에 연결하는 경우 라우터를 재설정해보세요. 라우터가 문제일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라우터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거나 라우터 제조업체에 문제해결 및 지원을 문의하세요. 라우터가 작동하고 있지만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다고 생각되는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라우터를 재설정하면 됩니다.
1. 전기 콘센트에서 라우터를 분리합니다. 라우터의 불빛이 꺼지는지 확인합니다.
2. 30초간 기다립니다.
3. 라우터의 전원 코드를 다시 꽂습니다. 불빛이 다시 켜질 때까지 30초 정도 기다립니다.
4. Play 스토어를 사용하여 연결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Play 스토어 강제 종료 및 캐시 지우기
이 단계를 수행하면 Play 스토어가 종료되고 기기 메모리의 임시 영역에 저장된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이렇게 하면 앱이 초기 상태로 돌아가며 영구 파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Play 스토어 강제 종료
1. 기기의 설정 앱 을 엽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기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를 터치합니다.
3. Google Play 스토어 Play 스토어를 터치합니다.
4. 강제 종료를 터치합니다.
두 번째로 Play 스토어의 캐시 지우기
1. 기기의 설정 앱 을 엽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저장소 및 USB를 터치합니다.
3. 앱을 터치하고 Google Play 스토어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4. 캐시 지우기를 터치합니다.
다음으로 Play 스토어 다시 열기
1. Play 스토어 앱 Play 스토어을 엽니다.
2. 다시 다운로드해 봅니다.
Google Play 스토어 앱 업데이트
앱을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의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Play 스토어 앱 Play 스토어을 엽니다.
2. 메뉴 Google Play Store Menu Icon > 내 앱을 터치합니다.
3. 업데이트가 가능한 앱에는 '업데이트'라고 표시됩니다. 목록에서 Google Play 스토어 Play 스토어를 찾습니다.
4.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업데이트를 터치합니다.
기기 다시 시작
재부팅하면 기기를 새로 시작할 수 있으며, 어떨 때는 재부팅 한 번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기기를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