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믹스2S, Android P 베타 '안드로이드P=?'

2018. 5. 9. 10:22IT잡동사니/샤오미 미믹스2S (Mi MIX 2S)

반응형

최근 샤오미 미믹스2S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P 개발자 프리뷰가 제공될 거라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MIUI 포럼에 올라온 글이었으나 아쉽게도 그 글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미믹스2S 안드로이드 P 개발자 프리뷰가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 샤오미스토리 @KOUJI





안드로이드 P 베타 링크 https://developer.android.com/preview/devices/


샤오미 미믹스2S 이외의 지원 기기 목록

Essential Phone

Google Pixel 2

Google Pixel 2 XL

Google Pixel

Google Pixel XL

Nokia 7 plus

Oppo R15 Pro

Sony Xperia XZ2

Vivo X21UD

Vivo X21


샤오미 미믹스2S 안드로이드 P 베타 링크 http://www.mi.com/en/androidppreview/



샤오미스토리 미믹스2S, 안드로이드 P 개발자 프리뷰를 올려보았습니다...ㅠㅠ


저도 궁금하긴 합니다.


안드로이드 P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


미믹스2S 스마트폰이 도착하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P=?


구글은 매년 구글 I/O에서 차세대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해왔다. 올해는 안드로이드P 차례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1.5버전부터 알파벳 순서대로 디저트류 이름을 따서 안드로이드 이름으로 쓰고 있다.


공식 출시 시점에 이름을 공개하지만, 그때까지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의 이름을 맞추는 재미가 쏠쏠하다. 지금까지 나온 후보는 파인애플 케이크, 파운드 케이크, 팝시클, 팬케이크, 피칸 파이,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등 알파벳 P가 들어가는 거의 모든 디저트류다.


안드로이드P는 노치 디스플레이 UI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LG전자가 내놓은 LG G7 씽큐를 비롯해 안드로이드폰 진영에서 노치 디자인을 선보이는 사례가 늘고 있다.


UI뿐만 아니라 UX도 아이폰X과 유사하게 변경될 수 있다. 일각에서는 구글이 안드로이드 개발자 공식 블로그에 실수로 게시했던 사진을 참고해, 구글이 애플의 아이폰X 제스처와 유사한 제스처 방식을 내놓을 걸로 예상했다.


또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 있을 때 앱이 휴대폰 마이크 또는 카메라에 접근하는 시도를 차단하는 등 보안 기능도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 BLOTER 안드로이드P에서 웨어OS까지…미리보는 ‘구글 I/O 20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