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안드로이드 7.0 NOUGAT(누가) OS 업그레이드(UX 5.0+ 버전)

2016. 11. 9. 16:19IT잡동사니/Devices

반응형

드디어!!

LG G5 안드로이드 7.0 NOUGAT(누가) OS 업그레이드(UX 5.0+ 버전)




운영 체제 기반

더 편리해진 멀티 윈도우

두 가지 앱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윈도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앱 사용 중에 최근 버튼을 길게 누르면 멀티 윈도우가 실행됩니다. 최근 사용 기록 화면에서 멀티 윈도우 버튼을 누르거나 앱을 위로 드래그하여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 참고사항

실행하려는 앱이 최신 OS 업데이트를 반영하지 않은 경우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기 편한 크기로 화면 내용 조정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내 눈에 맞는 크기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설정 > 화면 > 더 보기 > 화면 내용 크기 조정’ 에서 화면 하단의 슬라이더를 움직여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화면을 참고하여 내 눈에 편안한 크기를 설정해 보세요.


더 넓어진 알림창

빠른 설정 아이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알림창 확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알림창 우측의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알림창을 아래로 밀면 알림창이 확장되어 더 많은 아이콘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더 편리해진 알림

알림에 바로 답장 및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알림창에서 SNS 알림에 바로 답장할 수 있으며 수신된 알림을 길게 누르면 알림 소리를 무음으로 변경하거나 알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설정 상태 확인 및 설정 추천 기능

중요 설정 상태를 한눈에 확인하고 필요한 설정을 추천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설정 화면 우측 상단의 종 아이콘을 터치하면 비행기 모드, 절전 모드 등 중요한 설정의 현재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지 않는 유용한 설정이 있을 경우 추가 설정할 수 있도록 추천해 줍니다.


편리해진 번호 차단 기능

전화나 메시지 수신을 차단하는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전화 수신과 메시지 수신을 각각 차단했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전화번호를 차단 등록하면 전화 및 메시지 수신이 모두 차단됩니다.

통화기록 목록에서 수신 차단할 전화번호를 길게 눌러 '차단 번호 등록'을 선택하거나 메시지의 메뉴 버튼을 눌러 '차단 번호 등록'을 선택하면 해당 번호로부터 수신되는 전화와 메시지는 모두 차단됩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 OS 버전부터 수신 차단한 번호는 더 이상 통화기록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절약 모드

데이터 절약 모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을 제한하고 앱의 데이터 사용을 최적화하여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설정 > 모바일 데이터’ 에서 :를 터치한 후 ‘데이터 절약 모드’를 사용해 보세요.


새로워진 언어 설정

앱이나 웹사이트가 휴대폰에 설정된 기본 언어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보조 언어가 적용될 수 있도록 언어 설정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기본 언어만 설정할 수 있었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설정 > 일반 > 언어 및 키보드 > 언어’에서 기본 언어 외에도 보조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언어가 지원되지 않는 경우 보조 언어가 목록에 나열된 순서대로 적용됩니다.


앱 데이터 저장 위치 설정

휴대폰 내부 저장소의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SD 카드에 앱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설정 > 일반 > 앱’에서 데이터를 옮길 앱을 선택한 후 ‘저장 공간’을 누르세요. 

저장 위치 항목의 ‘변경’ 버튼을 누른 후 SD 카드를 선택하면 앱 데이터의 저장 위치가 변경됩니다.



편리한 UX

손쉬운 휴대폰 꾸미기

휴대폰 배경화면, 앱 아이콘 모양, 글자 색 등을 원하는 스타일로 한번에 변경해 주는 테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기능별로 각각 설정했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설정 > 화면 > 테마’ 에서 원하는 테마를 적용하여 간편하게 나만의 휴대폰을 꾸밀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LG SmartWorld에서 다운로드한 홈 테마도 새로운 형식의 테마로 곧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LG SmartWorld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더 깔끔해진 잠금화면

보안 잠금 해제를 위한 별도의 화면이 잠금화면에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시계, 알림, 보안 잠금 해제를 위한 입력창이 한 화면에 함께 표시되었으나 최신 버전에서는 보안 잠금 해제를 위한 화면이 별도로 제공됩니다.

잠금화면에서 알림을 터치하거나 잠금화면의 빈 공간을 밀면 노크 코드, 패턴, PIN, 비밀번호를 해제할 수 있는 보안 잠금 해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http://www.lge.co.kr/lgekor/mobile/notice/ng01.jsp

반응형